여주, 이천 등 10곳 추천...지역 농산물로 만든 건강밥상, 체험·숙박도 가능

본격적인 가을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먹거리는 경기도 농가맛집을 추천합니다.

농가맛집은 각 지역에서 나는 농산물과 직접 생산한 식재료를 활용해 향토음식 메뉴를 개발하고 판매하는 농가식당입니다.

특히 향토음식으로 맛과 함께 건강까지 챙기는 것은 물론, 농촌체험과 숙박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은 향토음식 자원화를 위해 2009년부터 2016년까지 경기도내 농가맛집 10개소를 선정했습니다.

도는 이들 업소를 대상으로 향토음식 메뉴개발 및 상품화, 향토음식을 연계한 체험 프로그램 개발, 농가맛집 운영에 필요한 전문가 컨설팅을 지원한 바 있다.

가을 여행 중 한 번쯤 찾아볼만한 경기도 농가 맛 집 10곳을 소개한다.

여기에 이천지역에서 생산되는 토종무인 게걸무를 이용한 요리도 맛볼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오복 볏섬만두, 인절미 만들기 등의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주변 관광지로는 이천농업테마공원, 산수유마을, 이천설봉공원 등이 있다.

주변에는 허브아일랜드, 청계산, 산정호수 등의 관광명소도 많습니다.

주변 볼거리로는 축령산자연휴양림, 다산 정약용 유적지, 남양주종합촬영소 등의 관광지가 있다.

직접 텃밭에서 재배한 유기농 채소와 직접 발효한 식초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주변 볼거리로는 문수산, 용화사, 태산패밀리파크 등이 위치해 있습니다.

참나무와 참숯으로 5시간 이상 구워낸 바비큐에 직접 농사지은 채소로 만든 땅콩소스 해물잡채, 자색고구마전 등을 같이 먹는 향토음식이 준비돼 있습니다.

주면 볼거리로는 세종대왕릉, 신륵사, 명성황후생가, 여주프리미엄아울렛 등이 있다.

인근 볼거리로는 용문산관광단지, 세미원, 들꽃수목원, 두물머리 등이 위치해 있습니다.

대표메뉴로는 백암순대, 한방포크구이와 소불고기를 메인으로 하는 용인삼합과 함께하는 농가 밥상이 있습니다.

주변 관광지로는 한택 식물원, 용인테마파크, 한국민속촌 등이 위치해 있습니다.

대표메뉴로는 양주에서 생산된 콩으로 만든 스테이크와 돼지고기 맥적구이가 있습니다.

옛날 동해안 바다상인들이 양주에서 쉬어갈 때 해장을 위해 만들어 먹던 연푸죽도 맛볼 수 있습니다.

주변에 가볼만한 곳으로는 백수현 전통가옥, 백인걸선생묘, 잣나무숲 산책로 등이 있습니다.

제철약초를 이용한 샐러드와 인삼을 포함한 20여 가지 약초, 전복, 새우 등의 해산물로 우려낸 육수에 토종닭, 제철버섯이 들어간 보양탕 등 가족모임에 인기 많은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발효액 만들기 천연식초, 정과 만들기 등의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주변 볼거리로는 안성맞춤랜드, 죽주산성, 팜랜드, 쌍미륵사, 석남사, 서운산 등이 있습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