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쌀 가공식품 수입 위해 방문, 유통과정 실사 진행

인도네시아 식품의약청(BPOM)이 지난 6일 양평 친환경쌀 가공제품 인도네시아 수입을 위해 양평군농업기술센터, 양평공사, 농업회사법인 리뉴얼라이프㈜를 방문해 친환경쌀 생산 가공 유통과정을 실사했다.

인도네시아 식품의약청(BPOM)은 양평군농업기술센터의 토양분석실과 미질분석실, 양평공사의 친환경 미곡처리장(RPC), 친환경쌀과자 생산 현장 실사를 통해 친환경쌀 생산, 수매, 가공 시스템과 양평 친환경 쌀의 우수성을 확인했다.

양평 친환경쌀과자 제조업체 리뉴얼라이프㈜ 장익순 대표는 “인도네시아에서 양평 친환경쌀과자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이번 방문을 통해서 실제 계약이 이루지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우영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그동안 어려운 여건에도 관내 리뉴얼라이프㈜ 등 향토산업 참여업체들이 열정적인 의지로 해외 시장을 개척해 왔다”며 “군은 신시장 개척을 위한 상품개발 및 박람회 참가 등 양평친환경쌀 가공품의 수출확대 방안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양평 친환경쌀 원물 사용 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향토산업육성사업을 통해 2016년도부터 2019년까지 해외박람회 참가, 해외판촉행사, 고부가가치 연구개발 등 양평친환경쌀가공제품 수출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현재 약 8개국에 70만불의 수출성과를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