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정보자원관리원 ‘알아두면 쓸모있는 신비한 빅데이터 분석 하반기 Best7’ 선정

경기 이천시가 추진한 ‘주요업무계획 및 보도자료 등 정책소통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이 행정안전부 산하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이 선정한 「알아두면 쓸모 있는 신비한 빅데이터 분석 2018 하반기 Best 7」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국가정보자원관리원에서는 1년에 2번 상반기, 하반기로 나누어 전국 지자체에서 분석한 빅데이터 중 완성도 및 활용도가 높고 각 지자체로부터 추천을 많이 받은 7개를 우수사례로 선정해 혜안시스템을 통해 각 기관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분석 내용을 공유하고 있다.

‘'주요업무 계획 및 보도자료 등 정책소통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 자료는 행정안전부 빅데이터 플랫폼인 혜안

(http://www.insight.go.kr) 시스템을 이용해 별도의 예산 수반없이 자체 인력으로 진행했으며, 분석 결과는 관련 부서에 제공해 조직진단 및 업무처리 개선 등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됐다.

시 관계자는 “2019년에도 이천시 대표 축제(도자기, 복숭아, 쌀 등) 및 CCTV 최적지 선정, 인구 등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추진하고 있다”며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행정업무의 효율성을 놓이기 위한 다양한 분야의 빅데이터 분석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