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6일~9월 11일 수강신청, 이천시청 평생학습 홈페이지 확인

경기 이천시는 민선7기 공약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이천시 시민교육 프로그램 ‘시민이 주인인 학교’ 제2기 과정을 오는 9월부터 운영한다.

시민이 주인인 학교는 시정에 참여하고 싶지만 방법을 몰라 망설였던 시민, 이미 시정에 참여하고 있으나 더 자세히 알고 싶은 시민을 대상으로 기획·운영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9월 25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첫걸음을 내딛는 제2기 과정은 과목별 6주에서 9주 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은 ▲시민의 역할을 알고 지역의 일감을 찾아보는 민주시민교육 ▲ 2021년 주민자치회 전환에 대응하기 위해 개설된 주민자치교육 ▲참여예산의 개념을 이해하고 지역주민의 의견을 반영한 예산제안서를 직접 실습해보는 참여예산교육 등 3개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강신청은 8월 26일부터 9월 11일까지 인터넷 접수를 통해 진행되며, 자세한 교육일정과 수강신청방법은 이천시청 평생학습 홈페이지(http://edu.iche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에 앞서 추진한 제1기 과정은 민주시민, 시민활동가, 참여예산, 감사청렴 4개 과정의 수료생 80여명 배출했으며, 시는 각 과정별로 수료자 인력풀을 구성해 관련 위원회에 추천하는 등 시정활동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