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산공원을 사랑하는 사람들' 수상 영예, 행안부 주관' 2019년 공동체 우수사례 발표한마당' 도 대표 참가

[마이TV=양평] 경기 양평군 마을공동체 ‘갈산공원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지난 9일 열린 경기마을공동체 우수활동사례 발표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발표회는 경기도 31개 시?군 공동체 중 서면 심사를 통과한 20개의 공동체를 선발, 그동안 진행해 온 다양한 활동을 담은 PPT로 5분 동안 발표를 진행해 현장에 있는 청중평가단과 타 발표팀이 평가한 점수 결과에 따라 순위가 결정됐다.

‘갈산공원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2019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공동체 활동 분야에 선정되어 단순한 공동체 활동뿐만 아니라 갈산공원이라는 생태자원을 활용한 안내 가이드를 육성하고 생태 공원으로 조성하기 위해 교육활동을 이어온 공동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발표자로 나선 신교진 실무자는 “자연을 사랑하는 좋은 마음을 가지고 시작했지만 활동을 진행하면서 우여곡절도 많았다”며 “하지만 모임구성원이 하나가 되어 함께하니 더 아름다워진 갈산공원과 우리들을 발견할 수 있었고 그간의 과정이 쌓여 오늘과 같은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수상으로 갈산공원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19년 공동체 우수사례 발표한마당’에 도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